본문 바로가기

운세/기타

수맥이란? 수맥 차단 방법과 찾는법

수맥이란 땅속에 좁은 지층을 따라 맥상으로 존재하는 지하수로 풍수지리에서 수맥이 흐르고 있는 곳에는 몸에 해가 된다고 하여 집을 짓거나 묘 자리를 만들 때 수맥의 자리를 피해서 짓는다.

수맥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과학적인 근거로 밝혀지지는 않았다. 하지만 질병은 유전적인 영향 정진적인 영향,식습관 등과 더불어  수맥과도 연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. 실제로 잠이 잘 오지 않거나 갑자기 몸이 안 좋아졌을 때 그 사람이 지내고 있는 집의 수맥을 파악해보면 10이면 10명 모두의 집에서 큰 수맥들이 발견이 되곤 한다.




수맥이 흐르는 곳에 살게 되면 몸으로 느끼는 증상들이 있다. 첫 째 숙면을 취하지 못하여 피로가 쌓여가고 악몽을 자주 꾼다거나 심하면 헛것까지 보일 수 있다. 이런 증상들이 찾아와 병원에 방문해봐도 별다른 증사이 없다고 하면 내가 사는 집 아래 수맥이 흐르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. 별수 롭지 않게 지나간다면 질병이 찾아올 수 있다.




수맥차단의 근본적인 해결 방법 중 가장 좋은 것은 수맥이 흐르지 않는 곳으로 이사하는 것이다. 하지만 여의치 않을 때는 다른 방법을 이용해 발 아래 흐르고 있는 수맥을 차단해야 한다. 요즘은 수맥차단 침대나 수맥 차단 매트 등 다양한 수맥 차단 용품들이 나와있어 이를 사용해도 된다. 하지만 차단이 확실히 되는지 설치 후 수맥을 확인할 수 있는 엘로드 등으로 수맥 흐름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.

수맥을 찾는 방법은 엘로드 라는 수맥을 진단하는 기구로 하는데, 잘 모른다면 안테나 형 엘로드를 추천한다. 양손으로 엘로드를 잡고 천천히 움직이며, 탐색한다. 수맥이 흐르는 구간에서는 엘로드가 x자로 교차 하게 되고 반대로 수맥이 없으면 양쪽으로 벌어지게 된다.